본문 바로가기
축구

U-20 월드컵,청소년 축구의 꽃과 별을 만나다.

by attractive-7 2023. 5. 24.

U-20 월드컵은 청소년 축구의 꽃과 별을 만날 수 있는 대회입니다.매년 수많은 구단과 스카우트들이 이 대회를 통해 새로운 재능을 발굴하고,매년 수많은 팬들이 이 대회를 통해 새로운 감동을 느낍니다. U-20 월드컵은 성인 대표팀에서도 빛난 스타들의 발판이 되기도 하고,성인 대표팀에서도 기대할 유망주들의 무대가 되기도 합니다.

축구공

U-20 월드컵의 탄생과 변화 1977년부터 시작된 청소년 축구의 최고무대로 성장하다.

축구는 세계인의 가장 사랑받는 스포츠 중 하나입니다.수많은 나라들이 자신들만의 축구 리그와 대회를 운영하며, 각각의 특색과 매력을 보여줍니다.그 중에서도 가장 권위있고 유명한 축구 대회는 FIFA 월드컵입니다.FIFA 월드컵은 4년마다 열리는 성인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의 최고무대로,전 세계적으로 관심과 열기를 모읍니다.하지만 FIFA 월드컵만이 축구의 모든 것은 아닙니다.FIFA는 성인 남자 축구 외에도 다양한 연령별,성별,종류별 축구 대회를 주관하고 있습니다.그 중에서도 가장 오래되고 유명한 축구 대회 중 하나는 U-20 월드컵입니다.U-20 월드컵은 20세 이하의 청소년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참가하는 대회로,1977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할 예정입니다.

U-20 월드컵의 탄생과 변화 1977년부터 시작된 청소년 축구의 최고무대로 성장하다.

U-20 월드컵은 1977년에 처음 개최되었습니다.당시 FIFA는 청소년 축구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대회를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그렇게 탄생한 것이 바로 U-20 월드컵입니다.처음 개최된 1977년 U-20 월드컵에는 총 16개 팀이참가했습니다.이 중에서 6개 팀은 각 대륙별 예선을 통해 진출했으며,9개 팀은 FIFA가 초청했으며,1개 팀은 개최국인 튀니지였습니다.이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팀은 소련이었으며,준우승은 멕시코,3위는 브라질,4위는 우루과이였습니다.이후U-20 월드컵은 매년 개최되면서 꾸준히 성장해왔습니다.참가 팀 수도 점차 늘어나서 현재는 총 24개 팀이 참가합니다.각 대륙별 예선을 통해 진출하는 팀 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시아 (AFC): 4개,아프리카 (CAF): 4개,북중미카리브 (CONCACAF): 4개,남미 (CONMEBOL): 4개

오세아니아 (OFC): 2개,유럽 (UEFA): 5개,개최국: 1개

U-20 월드컵에서 우승하는 구단은 다음 시즌 올림픽 축구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올림픽 축구는 연령 제한이 23세 이하이므로,U-20 월드컵 우승 구단의 모든 선수가 올림픽 축구에 참가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그리고 올림픽 축구에 참가하는 구단 수는 총 16개이므로,U-20 월드컵 우승 구단 외에도 다른 방식으로 진출하는 구단들이 있습니다.

U-20 월드컵의 스타들과 희망들 성인 대표팀에서도 빛난 선수들과 앞으로 주목할 선수들.

U-20 월드컵은 청소년 축구의 최고무대이자,성인 축구의 발판입니다.많은 선수들이 U-20 월드컵에서 활약한 후에 성인 대표팀에서도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예는 아르헨티나의 디에고 마라도나와 라이오넬 메시입니다.마라도나는 1979년 U-20 월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았습니다.그 후에 그는 성인 대표팀에서도 활약하며,1986년 월드컵에서 우승을 이끌었습니다.마라도나는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메시는 2005년 U-20 월드컵에서 우승과 골든볼,골든슈를 수상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았습니다.그 후에 그는 성인 대표팀에서도 활약하며,2014년 월드컵에서 준우승과 골든볼을 수상했습니다.메시는 현재까지 6번의 발롱도르를 수상하며,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U-20 월드컵은 청소년 축구의 꽃과 별을 만날 수 있는 대회입니다. 매번 대회마다 새로운 감동과 충격을 선사하는 경기들이 펼쳐지며 새로운 재능과 잠재력을 보여주는 선수들이 등장합니다.U-20 월드컵은 축구 팬들에게 놓칠 수 없는 축제입니다.

U-20 월드컵 한국 준우승의 기억.

2019년 U-20 월드컵은 폴란드에서 개최되었습니다.한국은 F조에 속하며,포르투갈,남아프리카공화국,아르헨티나와 조별리그를 치렀습니다.한국은 조별리그에서 2승 1패로 2위를 차지하고 16강에 진출했습니다.16강에서 한국은 일본과 맞붙었습니다.이 경기에서 한국은 오세훈의 결승골로 1-0으로 승리하고 8강에 진출했습니다.8강에서 한국은 세네갈과 3-3으 로 공방을 겨루다가 연장전까지 갔습니다.연장전에서도 양 팀은 승부를 가리지 못하고 승부차기로 넘어갔습니다.승부차기에서 한국은 이강인의 결정적인 골로 3-2로 승리하고 4강에 진출했습니다.4강에서 한국은 에콰도르와 맞붙었고 이 경기에서 한국은 최준의 선제골과 정태욱의 추가골로 2-0으로 승리하고 결승전에 진출했습니다.결승전에서 한국은 우크라이나와 맞붙었습니다.이 경기에서 한국은 이강인의 선제골을 넣었으나,우크라이나에 역전을 당해 1-3으로 패배했습니다.한국은 U-20 월드컵 역사상 처음으로 준우승을 차지했으며,FIFA 주관 대회 남자 최고 성적을 거두었습니다.이 대회에서 이강인은 골든볼을 수상하며 대회의 최고 유망주로 거듭났습니다.

댓글